2016 글로벌 국가 이미지 소통 키워드

한국 PR학회가 1월 7일, ‘새해, 대한민국 소통 어디로 갈 것인가?: 2016년 한국 사회 소통 전망’을 주제로 신년 특별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박영숙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대표는 ‘글로벌 국가이미지’ 분야의 발표를 맡아, 2016년 주목해야 할 글로벌 국가 이미지 소통의 키워드를 소개했습니다.

박 대표는 ‘매력국가’를 만들기 위해, 정치 및 외교 분야에서는 국제 사회에서 우리만의 입장을 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나라별로 입장이 다를 수 있음을 이해하고, 민감한 이슈에 대한 진정성있고, 세련되게 커뮤니케이션 해야 하며, 입장 표명 이후의 도전에 대해 다각도로 준비되어야 함을 강조했습니다.

경제 및 투자 유치 부문에서는 한국에 대한 평가를 절하하는 코리아 디스카운트(Korea discount)를 최소화하기 위해 세계 어디에서나 기본이 되는 최소한의 기준(Global minimum standard)을 지켜야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문화, 사람, 관광 분야에서는 한류(K-Wave)로 인해 높아진 관심을 ‘자연스러운’ 매력을 통해 ‘끌림이 있는(Magnetic)’ 경험으로 발전시키는 것의 중요성을 역설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더 피알 기사 원문중앙일보 기사 원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