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사고 이후 안전에 대한 국민 여론은 그 어느 때 보다 민감하였습니다. 이 시기에 터진 글로벌 제조사의 기기 오작동으로 인한 안전 사고의 원만한 수습과 긴밀한 대응은 고객의 브랜드와 기업 평판을 보호하는 데 있어 필수적이었습니다.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가 전통 매체와 소셜 미디어를 아우르는 전방위적 실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고객사와 사고 대응 TF 조직을 구성해 사고 대응의 최초 플랫폼을 갖추는 데까지는 반나절이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APAC 및 글로벌 본사와의 24/7 보고 체계 및 의사 결정 프로세스 역시 선제적으로 수립하였습니다.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팀은 본사에서 급변하는 상황과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각각에 대한 대응 방안 및 Holding Statement를 준비함과 동시에, 국내 사고 현장으로 내려가 지역 내 주민, 경찰, 미디어 등 이해관계자와 직접 소통하고, 유족 및 주민 협상, 경찰조사 등 다양한 이슈에서 최적의 자문 활동을 수행하였습니다.
특히 보상, 경찰조사, 보험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최고의 법률 자문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세부 이슈 별로 담당자 트레이닝을 실시해 돌발상황을 최소화하고, 특수상황에 대해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진정성있는 쌍방향 소통의 결과, 당사자 및 이해관계자들과 원만한 협상 완료 및 사고 수습이 이루어졌으며, 그 과정에서 브랜드 노출 및 소셜 미디어 이슈 확대를 방지해 평판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가이드에 맞춰 지속적인 직원 교육과 재발 방지 대책 수립에 따라 고객 대상 안전을 위한 업그레이드 프로모션 캠페인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도 창출하며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완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