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내부 커뮤니케이션
기업은 업의 본질과 특성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조직 문화를 갖고 있습니다. 각 기업이 갖고 있는 조직 문화에는 장단점이 있기에 특정 문화가 더 우수하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업의 본질과 관계없이 기업 내부의 조직문화나 조직원들의 감수성이 사회적 눈높이에 부합하지 못해 기업 내부 조직원들의 일탈 행동이 반복되거나 내부 조직원 간 심각한 갈등 상황이 발생한다면 기업의 평판에 치명적인 리스크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감정노동자 보호법, 대리점 갑질 금지, 직장내 성희롱의 금지 등 기업의 내부 조직원 관리 및 내부 문화를 둘러싼 다양한 법적 규제가 강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조직 구성원 뿐만 아니라 외부 협력사, 관계사를 포함해 상호 존중하는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를 갖추고 관리하는 것이 기업 평판 관리에 필수적인 요소로 요구되고 있습니다.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는 국내기업 및 글로벌 기업 고객사를 위해 기업 내부의 조직원들의 인식, 행동, 습관을 바꾸고 이를 통해 전반적인 기업 문화를 바꾸기 위한 내부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기획, 실행해 왔습니다. 다양한 조직 내부 이슈를 갖고 있던 기업들은 내부 커뮤니케이션 및 변화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평판의 잠재적 리스크인 잘못된 조직 문화를 바꾸는 한편, 더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구축함으로서 생산성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