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콘의 여정: 비즈니스 모델 이노베이션 콘퍼런스' 개최
성공한 기업들도 끊임없이 혁신을 시도하지 않으면 생존하기 어려운 시대입니다. 4차 산업혁명이 시작되는 오늘날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기업들은 바로 상상 속 동물의 이름을 이어 받아 명명된 ‘유니콘(Unicorn)’입니다. 이들은 모두 글로벌 경기 침체라는 현실 속에서 ‘비즈니스 모델 혁신(Business Model Innovation)’을 주도하며, 초고속 성장을 구가하고 있습니다. 신제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데 그치지 않고, 비즈니스 방식 자체를 혁신하는 비즈니스 모델 혁신은 이제 기업 경영의 최대 화두이자 대세입니다.
이에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는 지난 5월 26일 국내외 전문가들을 모시고 글로벌 유니콘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국내 기업들의 생존 및 성장의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200여명의 참석자를 모시고 성황리에 진행된 본 콘퍼런스에서는 유효상 숙명여대 MBA 교수와 조광수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교수가 ‘유니콘의 비즈니스 모델 이노베이션 트렌드와 도전과제’에 대한 강연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이어 세계적 석학, 라피 아밋(Raffi Amit)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교 와튼 스쿨 교수가 ‘비즈니스 모델 이노베이션과 사례 연구’에 대한 심도있는 강연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 혁신의 의미와 다양한 시도들을 소개하고, 플레시먼힐러드의 글로벌 전문가들이 유니콘 기업들에 필요한 ‘전략적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과 방법들에 대해 발표하는 등 유니콘 기업과 비즈니스 모델 이노베이션에 대해 심도있게 살펴보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FH Newsletter] 유니콘의 여정 비즈니스 모델 이노베이션 콘퍼런스 원문과 중앙일보 기사 원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